학습자료 모아모아


출처=네이버 국내 증시 상한가

2022년 6월 20일 월요일. 코스닥의 레몬, 씨에스베어링, 압타머사이언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레몬 :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 개발 성공

레몬 일봉차트

레몬은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다. 저번주 금요일 세계 최고 수준의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 개발에 성공했다고 한다. 종래의 전해질 지지체는 강도가 역해서 열 안정성이 낮은 것(160도)이 최대 극복 과제였는데, 이번에 레몬 측에서 개발에 성공한 고체전지 전해질 지지체는 인장 강도가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200도 이상의 열에도 안정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 소식에 지난 금요일 매수세가 몰려 3,600원선 부터 4,900원선까지 올랐고, 오늘 5,650원선부터 시가가 형성되어 한 번 더 상한가를 만들어냈다. 이 역대급 호재의 종착지는 어디가 될 것인가.

 

씨에스베어링 :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씨에스베어링은 4월 1일 주요사항보고서(유무상증자결정) 공시를 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6월 21일 내일이며 소유주식 1주당 1주의 비율로 신주를 배정한다는 내용이다. 그에 따른 권리락은 오늘이며 권리락이란 신주를 받을 권리가 사라진다는 의미이다. 즉 저번주 금요일까지 보유한 씨에스베어링의 주식에 대해서만 1:1 비율로 무상증자를 해주는 것이고 오늘 매수한 주식에 대해서는 무상증자가 적용되지 않는다. 권리락 당일(오늘)은 대신 주식의 가격은 절반 가량 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싸보이는 심리에 의해 매수세가 몰리곤 한다.

압타머사이언스 : 폐암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확정

압타머사이언스 일봉차트

바이오 기업 압타머사이언스의 폐암 조기 진단키트인 '압토티텍트 렁'의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졌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이 확정되면서 '압토티텍트 렁'의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졌고, 이렇게 압타머 기반의 진단제품이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이 된 것은 국내 첫 사례이다. '압토티텍트 렁'의 비급여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의료현장에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건강보험 수가 진입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한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제도는 식약처 임상시험을 거쳐 허가를 받은 특정 의료기기를 사용한 의료행위에 대해 신의료기술평가를 1년간 유예하여 조기에 임상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본 분석글은 각종 언론사의 보도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